바이든, 코로나 통제 위해… “마스크 착용 간청” > 해외 이슈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해외 이슈

바이든, 코로나 통제 위해… “마스크 착용 간청”

페이지 정보

꼬부기 20-11-11 10:44 조회 1,193회 댓글 0건

본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코로나19 통제를 위해 미국 국민에게 마스크 착용을 간청했다.

9일 외신에 따르면 바이든 당선인은 이날 코로나19 태스크포스(TF) 형태의 자문단을 발표한 데 이어 자택이 있는 델라웨어주 윌밍턴에서 마스크 착용을 호소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는 코로나19 통제를 ‘바이든 행정부’의 역점 과제로 다루겠다는 의지를 내비치는 동시에 코로나19 대응에 실패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차별화하려는 의도가 담긴 행동으로 보인다. 바이든은 “미국이 암흑의 겨울에 직면하고 있다”며 “나는 여러분에게 마스크 착용을 간청한다”고 말했다. 이어 바이든은 “마스크 착용은 정치적 발언이 아니다”라며 “우리가 바이러스 확산을 멈추기 위해 할 수 있는 유일하게 가장 효과적인 일은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처럼 바이든은 코로나19 통제를 위한 행보에 본격적으로 들어가고 있다. 바이든은 기자회견에 앞서 코로나19 사태에 대처하기 위해 13명으로 구성된 자문단을 발표한 바 있다. 또한 바이든의 인수위원회 웹사이트에는 코로나19 대응이 최우선 과제로 올라와 있다. 여기에는 검사소 확대 및 무료 검사, 개인보호장비(PPE) 생산 증대, 효과적이고 공정한 치료와 백신 제공 등 7가지 계획이 담겨 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전체 3건 1 페이지
Copyright © GOBUGI.COM., All rights reserved.